학습질문게시판

글보기
32기 합격수기 [정용수 T. 노동경제학. 실강 수강생]
작성자 김*민 작성일 23.11.26 조회수 240
분류 기본이론

정용수 선생님의 강의를 동차반[게시글 30번 작성자]부터 GS0기~3기를 실강으로 수강한 학생입니다.

이번에 노동경제학 61.95점으로 합격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노동경제학을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암기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최소한의 암기는 필요하나, 노동경제학은 이해 위주의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이해하는 것이 힘들지만, 한번 이해하면 정말 효율적이고 효자 과목이 됩니다.

실제로 공부 시간 기록을 확인하면 노동경제학의 경우 시험 막판 3개월 동안 매달 비중이 10%을 넘어서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노동경제학에서 아낀 시간을 다른 과목에 투자하여 실제로 이번에 다른 법 과목에서 모두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해 위주의 노동경제학이라는 학문을 정말 자세하게 이해 위주로 가르치는 선생님은 정용수 선생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의 강의 후기를 들어봐도 그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동경제학은 단순히 답안을 암기하지 않고 이해를 한다면 답안을 유연하게 작성하는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 시험은 1문에서 미시파트가 출제됩니다. 미시파트의 경우 이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심도 깊게 공부가 되어 있다면 1문을 쉽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경제학에 대한 열정이 정말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강생 한 명 한 명 자세한 피드백을 통한 1:1 첨삭을 해주십니다. 

저는 동차반부터 GS순환별로 1:1 첨삭을 받음으로써 매 번 제가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무엇을 보완하면 될 것인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정용수 선생님께서는 Borjas 교수님의 교재와 선생님의 교재를 모두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Borjas 교수님의 교재를

정말 심도깊게 분석하여 수업을 하시고 이를 바탕으로 모의고사 출제를 하십니다.

우리 노동경제학 시험은 이번 시험도 그렇고 Borjas 교수님의 교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번 2문과 3문 모두 정용수 선생님의 강의와 Borjas 교수님의 교재를 통해 대비하고 있었고 시험 현장에서

무리 없이 수월하게 작성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두서 없는 글을 마치면서.. 저는 경제학 그리고 수학을 전공하지 않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동차반을 포함하여 수험생활 1년 9개월 동안 정용수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노동경제학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합격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공부 방법과 관련하여,

 

1. 처음 진입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질 수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수업시간에 녹음을 해두고 계속 반복해서 듣고 선생님의 말씀을

     손으로 옮겨 적는 과정을 수 없이 반복하였습니다.

 

2. 그리고 모의고사는 무조건 많이 써봐야 합니다. (웬만하면, GS순환이 지날수록 시간 내에 푸는 연습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

 

3. 보야스 교수님의 교재를 끝까지 가져가세요. 2문과 3문 대비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목록